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구분
제목
기타[코니아기띠] 오프라인 매장이 있나요?

현재 코니아기띠는 온라인 판매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께서 오프라인에서도 코니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도록 꼭 검토하겠습니다. 제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가 아기띠를 자꾸 빨아요.

코니아기띠의 원단은 유아용 섬유류(ex. 아동내복)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에게 유해한 염료 및 발암물질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답니다. 


다만 신경이 많이 쓰이신다면, 아기가 물고 빠는 쪽에 가재수건을 덧대 주시거나 코니 롤링 턱받이를 함께 착용해 주세요. 그리고 주로 물고 빠는 쪽만 팔을 바깥으로 빼 주셔도 좋아요.

 


[코니 롤링 턱받이 구매하기]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를 안고 앉아 있을 수 있나요?

코니아기띠를하고 가까운 카페라도 가실 때 '정말 편하게 앉아서 쉬고 왔어요'는 고객님들의 이야기가 정말 많습니다. 



카페에서도 편하게 앉아 차 한 잔 할 수 있어요.


답답할때 아기와 제일 많이 갈 수 있는 곳이 코니아기띠를하고 가까운 카페라도 가실 때 '정말 편하게 앉아서 쉬고 왔어요'라는 후기가 많구요. 코니아기띠는 아무래도 휴대가 좋고 가벼운 천 아기띠라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카페에서 많이들 편하게 이용하시더라구요. 물론 아기들의 꿀잠을 지켜주고요.






비행기와 기차, 대중교통에서도 편해요.


코니아기띠는 기차나 비행기 안에서 참 편하게 사용했다라는 후기가 많아요.  버클이 많은 아기띠나 힙시트를 하다보면 아기가 자꾸 뒤로 넘어 가려 하고 무게감 때문에 쪼그려있거나 앉아있어도 허리쪽에 무게감이 많이 느껴질 수 있는데 코니아기띠를 하면 어떤 자세로 앉아있어도  결리는 부분 없이 편하게 앉아 있으실 수 있답니다.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기도 편해요


아기가 조금 크면 안아줘와 내려줘를 많이 반복하는데요. 그때 코니아기띠를 많이들 애용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입고 있어도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아기를 카시트에 태운 후 아기띠를 벗을 필요없이, 아기띠만 입은채로 운전을 할 때 좋다고도 많이들 하세요:) 


 [코니아기띠초간편카시트내리기] 클릭!


사이즈[코니아기띠]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아기띠 원단이 늘어나 불편하진 않나요?

코니 아기띠는 패브릭이라는 제품의 구조적 특성상 아기를 오래 안다보면 자연스럽게 조금은 늘어나게 되는데요, 아기의 체형에 맞는 자연스럽게 핏이 되는 것이지 불편할 정도는 아니니 안심하세요. 


단, 처음에 너무 여유 있는 사이즈를 선택하실 경우 아기 체중이 늘수록 쳐짐이 심하다고 느끼실수 있으니 꼭 정사이즈로 타이트하게 사이즈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 다리가 균형이 맞지 않고 자꾸 한 쪽으로 기울어져요.

아가의 한쪽 다리가 아래로 기울어지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1. 등판이 상반신의 중앙에 위치하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


2. 어깨원단의 펼쳐짐 정도가 좌/우가 다를 경우


3. 아가 엉덩이-허벅지 감싸지는 정도가 좌/우가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아기띠를 다시 한번 착용해봐 주세요. 


1. 아기띠를 티셔츠처럼 입으신 후 뒷 등판을 최대한 아래로 당겨 내려주세요. 


2. 양쪽 어깨의 원단을 넓게 펴주세요. (어깨-팔윗부분까지 고르게 감싸주시면 됩니다.)


3. 아가를 안아주세요. (먼저 안쪽 원단으로 아가 엉덩이-허벅지 전체를 감싸주신 후 바깥쪽 원단으로  아가 엉덩이-반대편 허벅지를 완전히 감싸주세요.)



아무래도 처음에는 익숙치 않을 수 있어요. 처음 착용 연습을 하실때는 전신거울로 체크하시면서 안아주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몇 번만 사용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진답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요?

코니아기띠를 처음 만나신 분들께서 '신생아만 사용하는 아기띠예요?' 라고 많이들 물으시는데요, 코니아기띠는 다양한 월령의 아기들이 오랜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기띠입니다. 아기가 안아달라고 할 때까지 안전하게 안아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니아기띠는 신생아부터 20kg까지 안전하게 사용 가능해요. 


가볍고 심플하다고 안전까지 소홀히 할 수는 없어 출시 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으로부터 20kg까지 안전확인을 했고, KC 마크를 받았습니다.




신생아부터 돌지난 아기도 모두 사용하고 있어요. 


실제 코니아기띠를 사용하고 있는 아기들의 모습을 확인하세요. 사진 속 코니가족분들께서 어린 개월수부터 지금까지 코니아기띠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답니다. 


신생아 시기에는 개구리 자세로 슬링처럼 마주보기 자세가 가능해지는 일반 아기띠처럼쓰시다가 개월수가 넘어가면 아기가 자유롭게 손을 빼고 싶어 하거든요. 그럴 땐 힙시트처럼 활용하시면 아기도 엄마,아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 33일 수아 

 

 

2. 5개월 아진이 

 

3. 7개월 재원이 

 

4. 9개월 지민이 

 

5. 18개월 재원이 

 

6. 22개월 가온이 



걷는 아기는 휴대용 힙시트로 사용하여 안아주세요.


아기가 걷기 시작 하면 아기띠를 사용할 일이 없어 보이지만 생각보다 안아줘야하는 상황들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돌 지난 아기가 있으신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셔요. 물론, 그만큼 안아달라는 요구도 적겠지만서도 20kg 최대하중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아기띠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니아기띠는 신생아부터 20kg까지의 아기도 사용 가능한 안전한 아기띠입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새상품은 세탁하고 이용해야 하나요?

코니아기띠는 유해성분 없이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예민한 아기 피부에 닿는 제품인만큼 세탁 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세탁 전에는 반드시 사이즈가 잘 맞는지 체크해 주세요. 세탁하신 제품은 교환/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코니아기띠는 세탁기 ‘울코스’ 로 찬물 단독세탁 후  그늘에서 자연건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코니아기띠는 착색제 없는 원단으로 생산하고 있어 어두운 컬러는 초기 세탁 시 미세하게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단독세탁 해 주세요. 


2. 고온 세탁, 건조 시  등판 안쪽 매쉬 부분이 수축할 수 있습니다.  절대 삶거나 고온 건조 하지 마세요. 


3. 코니아기띠 썸머 세탁 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 아기띠 제품 외 세탁방법은 제품 페이지 하단 또는 제품 안쪽 케어라벨을 꼭 확인해 주세요.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를 눕혀서 안아도 되나요?

코니아기띠는 아기를 안는 자세와 같이 아기의 상체는 반드시 바로 세워주셔야 합니다.


 






아기띠에 변형을 주어 옆으로 눕힌채로 사용하게 되면 아가의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올바른 착용법으로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려요.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코니 아기띠하고 외투를 입을 수 있나요?

외투를 입기 전 코니를 착용하세요. 


입고 있는 사실조차 잊어버리는 가벼운 코니아기띠는 일반 힙시트 아기띠 무게의 1/4밖에 되지 않는 200그램의 부피감 없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대부분 외투를 위에 입으시기 보다는 외투를 입기 전 아기띠를 착용하시고 아기띠 겉으로 외투를 착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꺼운 외투 위에 착용하시면 실내에 들어갔을 때 아기띠까지 벗어서 불편했는데 코니는 그럴일이 없답니다. 아기의 무게가 분산되는 어깨 전체를 덮는 넓은 어깨끈으로 어깨깡패도 되지 않아요.


사용방법[코니아기띠] 계절 구분 없이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 한가요?

코니아기띠의 모든 아기띠 제품은 사계절용 원단으로 제작되었어요.


코니아기띠의 그레이부터 그리드까지 모든 색상은 사계절에용 패브릭 원단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등판 안쪽은 땀이 덜 차도록 스트레치 에어매쉬소재로 만들어서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모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아기띠예요.





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코니 활용법!


코니의 사계절 내내 코니를 잘 활용하고 계신 분의 모습을 확인하세요. 옷이 가벼운 봄과 여름은 물론 가을과 겨울, 아기와 엄마의 옷이 두꺼워지고, 월령이 늘어났어도 아기띠 안에 편안하게 있는 모습을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기띠를 착용하지 않을 때는 조끼처럼 입고 있고 카페나 백화점에는 자유롭게 앉아 있을 수 있어요.



1. 봄 - 봄나들이, 벚꽃놀이 등 외출할 때 가볍게 코니로 안아주세요.

 

2. 여름 - 더운 여름, 아기띠까지 무거우면 더 더워요. 가벼운 천 아기띠를 경험해보세요. 

 

3. 가을 - 가을가을한 날씨를 느끼고 싶을 때도, 코니로 즐겁게 외출 할 수 있어요.

 

4. 겨울 - 실내 외출이 잦은 겨울, 사용하지 않으실 때는 조끼처럼 입고계셔도 무게감이 거의 없어요. 


날씨가 쌀쌀해 지면 외투 안 또는 워머와 함께 사용하세요.


'외투 안에도 입을 수 있나요?'라고 종종 문의를 주시는데요. 코니아기띠의 경우 아기와 엄마가 많이 밀착되는 아기띠이고 부피감이 없는 제품이에요. 외투를 입기 전 착용 후 아기띠 겉으로 외투를 착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옷의 두께를 고려하셔서 여유 있는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오히려 불편하실 수 있답니다.


 코니아기띠는 워머와도 사용 가능해요. 코니 아기띠워머를 함께 사용해 주시면 가장 편하시지만, 어깨 원단 전체를 넓게 펼쳐서 사용하는 타사 제품이라 목이나 허리에 두를수 있는 워머제품이라면 어떤 제품이든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즈[코니아기띠] 겨울엔 옷이 두꺼운데 한사이즈 큰 걸 해야 하나요?

날씨가 쌀쌀한 가을과 겨울, 두께감이 있는 옷을 입으실 일이 많으실 텐데요.  그럴 때 한 사이즈 큰 코니아기띠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


가을과 겨울에도 착용자의 상의 사이즈에 꼭 맞는 사이즈를 골라주세요.⠀


코니아기띠의 경우 아기와 엄마가 많이 밀착되는 아기띠이고 부피감이 없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외투를 입기 전 코니아기띠를 착용하시고 아기띠 겉으로 외투를 착용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겨울옷의 두께를 고려하셔서 여유 있는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오히려 불편하실 수 있어요. ⠀⠀



사이즈[코니아기띠] 하나의 제품으로 남편과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

육아맘, 육아빠님의 상체 사이즈가 같다면 함께 사용하실 수 있어요. (ex. 육아맘님 상의: 77 사이즈, 육아빠님 상의: 100 사이즈 -> 코니아기띠 L 사이즈)


다만, 두 분의 체격이 같지 않다면 함께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한 분 체격에 맞춰 사면 다른 분 께서, 두 분의 중간 사이즈로 구매하면 두 분 모두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한 분 체형에 맞게 구매하시고, 아기가 코니아기띠를 좋아하면 다른 분 사이즈에 맞게 추가 구매 해 주세요. 


만약 남편분과 체격이 비슷하다고 생각된다면, 더 많이 아기를 안아주게 될 것 같은 분(ex. 엄마)의 사이즈에 맞게 먼저 구매를 하신 후, 다른 분(아빠)께도 착용해 보시고 작거나 크면 재구매 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사이즈[코니아기띠] 아기가 자라면 더 큰 사이즈가 필요한가요?

코니아기띠는 아기의 월령과 체중이 증가하면 알맞게 늘어남이 생기는 제품입니다. 착용자분의 상의 체형이 변경되지 않는 한 한번 구매한 사이즈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아기 체중 20kg까지 안정적으로 안아 주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코니아기띠는 아기의 월령, 체중과 상관없이 착용자의 상의 사이즈에 맞추어 구매 부탁드려요.  


사이즈[코니아기띠] 중간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 하나요?

코니아기띠는 아기와 밀착되는 느낌으로 사용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를 크게 고르면 아기가 밑으로 쳐져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반 사이즈 걸쳐있다면 한 치수 작게 골라주세요. (ex. 55반 → S)


Tip.

- 현재 임신 중이신 경우, 보통 출산 후 3개월 이내 회복되는 것을 고려, 임신 전 상의 사이즈 기준, 밀착된 사이즈를 선택해 주세요. 

- 산욕기(출산 후 3개월)가 지났는데도 체중이 임신 전 보다 10키로 이상 차이가 난다면 현재 상의 사이즈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 어깨너비, 몸통 둘레 등의 사이즈는 더 적지만 가슴 사이즈 때문에 한사이즈 크게 입으신다면 코니아기띠도 입으시는 의류 사이즈에 맞춰 구매해 주세요. 

(ex. 어깨너비, 그외 사이즈는 55, 가슴사이즈로 인해 66 착용시 -> 코니아기띠M 권장)


사용방법[코니아기띠] 바깥끈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바깥끈은 안정성을 높여주는 구성품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꼭 함께 착용해주세요.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코니아기띠의 바깥끈. 바깥끈은 아기와 착용자의 안정감을 높여주는 구성품입니다. 바깥끈을 착용하면 아기를 조금 더 밀착되게 안을 수 있고,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돕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바깥끈 중앙엔 작은 주머니가 있어요. 


바깥끈의 작은 주머니가 유용하셔서 가까운 거리 외출에 잘 사용하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가제수건이나 휴대폰, 립스틱을 넣을 수 있어 주머니가 없는 옷을 입으실 때는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요.


 
 



아기띠를 사용하실 땐 반드시 바깥끈을 함께 착용 해 주세요.


 




바깥끈을 착용방법을 확인하세요.


착용법은 바깥끈을 아가 등위에 놓고 고객님의 등 뒤로 양끝을 교차, 바깥끈의 중앙에 매듭을 지어 완성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임산부가 사용해도 되나요?

코니아기띠의 경우, 어깨와 허리 전체로 힘이 분산되어 특정부위에 무리가 가진 않지만 임산부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출산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어깨끈은 넓게 펼쳐 주어야 하나요?

코니아기띠를 착용하시고 기쁘게도 ‘허리랑 어깨가 이상하게 안 아파요’의 후기를 많이 들어 본 것같아요. 국내 일체형 천아기띠로는 최초로 선보인 코니아기띠, 기존 아기띠의 단점을 보완하고 아기를 케어하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게 만들어졌는데요. 코니아기띠의 어깨끈 처리를 설명해드립니다. 

 


어깨끈이 11자모양 되면 무거운 책가방을 메는 것과 같이 아파요.


코니아기띠는 제대로 착용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간혹 어깨끈이 충분히 펼쳐져있지 않고 어깨 위쪽에 쏠려서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어깨 위로 하중이 모두 쏠리니 엄마,아빠 어깨까 아픕니다. 마치 무거운 책가방을 메고 있는 것처럼요.


! 등판이 너무 위로 올라와 있어요. 😔


! 어깨끈이 넓게 펼쳐지지 않았어요. 😔


어깨끈이 펼쳐지지 않으면 제대로된 착용법이 아니예요.


항상 아기띠를 착용하시기 전 등판은 최대한 아래로 어깨끈을 넓게라고 강조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아기의 무게를 상체 전체로 분산시키려면 어깨끈은 책가방같은 형태가 아니라 부채같이 넓게 펼쳐주셔야해요.


! 등판이 위로 올라와 있고 어깨끈이 넓게 펼쳐지지 않았어요. 😔


코니는 특정 부위의 통증을 최소화 해줘요.


코니는 아기 무게를 어깨와 골반만으로 지탱하지 않고, 아기 무게를 상체 전체로 분산시켜 주는 제품이에요.  등판 안쪽 스트레치 에어매쉬는 착용자의 신체에 맞게 알맞게 늘어나며, 날개뼈 위아래의 등판 구조는 아기 무게를 상체 전체로 분산시키는 구조랍니다. 


탄력성 좋은 원단은 아기를 안정감있게 지지해 주고, 넓게 펼쳐진 어깨셔링이 아기의 하중을 어깨 전체로 분산시켜주어요. 그래서 어깨가 덜아프려면 어깨끈은 11자로 좁게가 아닌 부채처럼 가로로 넓게 펼주셔야 해요.

 

 

 

코니아기띠를 착용하실 때는요.


착용 전 등판을 최대한 내려주세요. 그래야 어깨끈이 펴지고 아기 무게를 상체 전체로 분산시켜줄 수 있어요. 어깨끈이 어깨를 모두 감쌀 수 있도록 충분히 펼쳐주세요. 어깨끈을 넓게 펼치면, 어깨, 허리갈비뼈 아래로 아기 무게가 분산되어 편하답니다. 


아기 엉덩이 아래 천을 최대한 옆으로 벌려주세요. 그래야 아기 고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연스럽게 M자 다리가 완성됩니다. 


[마주보기 착용방법클릭


 
 


올바른 착용법으로 육아맘도 육아빠도 어깨와 허리 결림 없이 조금 더 편하게 육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 머리를 아기띠 안으로 넣어도 되나요?

코니아기띠를 착용하였을 때 아기의 입과 코는 밖에서도 볼 수 있게 아기띠 밖으로 항상 나와 있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머리를 못 가누는 아기의 경우, 잠이 들었을 때 아기의 머리 뒷부분을 원단으로 가볍게 감싸 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착용자의 가슴에 눌려 질식하는 일이 없도록 코와 입이 항상 밖에 위치하도록 안아주세요.




 


사용방법[코니아기띠] 아기를 뒤로도 업을 수 있나요?

코니아기띠는 전면식 유아용 캐리어입니다. 뒤로는 아가를 업으시면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반드시 전면식으로만 이용해 주세요. 코니아기띠는 신생아안기, 마주보기, 앞보기 세 가지 타입으로 아기를 안아 주실 수 있어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